나주시, 치매극복 선도학교에 ‘다시초교’ 지정
상태바
나주시, 치매극복 선도학교에 ‘다시초교’ 지정
  • 최병양 기자
  • 승인 2019.07.16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매안심센터-다시초교 업무 협약 체결...치매인식 개선 상호 협력 다짐
▲나주시치매안심센터는 다시초교와 치매 극복 선도학교 업무협약식을 가졌다.(사진제공=나주시)
▲나주시치매안심센터는 다시초교와 치매 극복 선도학교 업무협약식을 가졌다.(사진제공=나주시)

[뉴스깜]최병양 기자= 전남 나주시(시장 강인규)는 지역사회 치매 친화적 환경조성을 위한 치매극복 선도학교로 다시초등학교를 지정, 16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정 현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다시초교 시청각실에서 열린 이날 협약식에는 이채주 나주시보건소장(치매안심센터장), 이경희 다시초 교장 등 관계자 11명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협약에 따라, 지역사회 치매 예방과 치매에 대한 부정적 인식 개선을 위한 상호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또한, 지정 사업으로 치매예방교실과 치매안심마을(다시면 죽산5리) 운영 등 치매 극복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채주 보건소장은 “지역 내 다양한 사회 주체와의 협력을 통해 치매환자와 가족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인 사회문화 조성과 치매 정보 허브 구축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이경희 다시초 교장은 “치매국가책임제에 따른 나주시의 역점 사업에 함께 하게 되어 기쁘다” 며 “치매인식개선을 위한 건전한 파트너이자, 지역사회주체의 일원으로써 함께 고민하고 발전시켜 나갈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화답했다.

나주시치매안심센터는 치매환자와 가족, 만60세 이상 일반인을 대상으로 치매쉼터 및 가족교실, 치매예방 교실, 치매 조기검진, 치매선별검사, 경로당 예방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