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대구 청년위원회, 광주서 달빛교류 행사 개최
상태바
광주-대구 청년위원회, 광주서 달빛교류 행사 개최
  • 김필수 기자
  • 승인 2019.07.21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수영선수권대회 경기 참관 및 광주 오월버스 도심투어 진행
▲광주광역시 청년위원회와 대구시 청년정책네트워크가 광주에서 달빛교류 행사를 개최했다.(사진제공=광주시)
▲광주광역시 청년위원회와 대구시 청년정책네트워크가 광주에서 달빛교류 행사를 개최했다.(사진제공=광주시)

[뉴스깜]김필수 기자=광주광역시 청년위원회와 대구시 청년정책네트워크가 2019세계청년축제 기간인 지난 20일부터 21일까지 광주에서 달빛교류 행사를 개최했다.

광주 청년위원회와 대구 청년정책네트워크는 청년 현장의 소리를 시정에 반영하기 위해 구성된 청년참여기구로, 2015년부터 운영하고 있으며 양 도시 청년위원회 교류는 광주-대구 달빛동맹의 하나로 2016년부터 청년세대의 우의를 다지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대구 청년정책네트워크 위원을 비롯해 대구시와 청년센터 관계자, 광주시 청년위원회 위원 등 50여 명이 함께 했다.

첫날인 20일에는 5·18민주화운동기록관에서 청년정책 네트워크 행사를 열고 양 도시의 청년정책을 공유했다.

당초에는 세계청년축제에 참여해 야간 퍼레이드(5.18km Night Light Run)와 디제이 파티에 동참할 계획이었지만, 태풍 ‘다나스’로 당일 축제 일정이 취소됨에 따라 남부대에서 세계수영선수권대회 다이빙 경기를 참관했다.

21일에는 연극과 영상 등 다채로운 형식으로 이뤄진 융합형 도심 투어버스 ‘광주 100년 이야기 버스’를 타고 5·18 주요 사적지를 돌아보며 5·18 당시 평범했던 광주시민의 희생과 용기, 슬픔을 공감해 보는 시간을 끝으로 교류행사를 마무리했다.

손옥수 광주시 청년정책과장은 “이번 행사에서 양 도시 청년들은 고민과 꿈을 나누고 청년정책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며 “ 앞으로도 청년 선도도시 광주와 대구의 상생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담론의 장으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9월에는 대구 청년주간에 맞춰 광주청년위원이 대구를 방문해 달빛교류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