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찾아가는 읍·면·동 협의체 위원 역량강화 교육’실시
상태바
나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찾아가는 읍·면·동 협의체 위원 역량강화 교육’실시
  • 김필수 기자
  • 승인 2019.08.28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 지역 지사협 위원장 초청 강연
▲나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7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찾아가는 읍·면·동 협의체 위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한다.(사진제공=나주시)
▲나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7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찾아가는 읍·면·동 협의체 위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한다.(사진제공=나주시)

[뉴스깜]김필수 기자= 나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강인규, 민간위원장 홍철식)는 지난 27일부터 오는 30일까지 4개 권역별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하 지사협) 위원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읍·면·동 협의체 위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28일 나주시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읍·면·동 지사협 위원의 역할에 대한 이해와 지역복지 문제를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자체 역량 강화를 위해 기획됐다.

지난 27일 성북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열린 첫 교육은 광주광역시 광산구 수완동 배정배 지사협위원장을 초청, ‘지사협 위원으로써의 역할’ 및 ‘광산구 수완동 우수사례’에 대한 강연이 진행됐다.

배 위원장은 지사협의 주요 역할과 기능에 대해, ▲위기가정 상시 발굴을 위한 인적 안전망 구축 ▲지역 특성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 제공 ▲민·관 협력을 바탕으로 지역사회 자원 발굴 및 연계 ▲지역 단체와 연계한 특화사업 추진 등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수완동 지사협의 연혁, 조직 현황, 주요 성과 등을 비롯해 ‘방방곡곡! 수완동 지사협 나눔 꽃 활짝’을 슬로건으로 그동안 실시한 봉사활동과 나눔 사례, 신규 특화시책, 향후 추진 계획 등을 상세히 소개했다.

홍철식 민간위원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나주시 지사협이 지역복지 문제를 주도적으로 해결하는 역량을 한 단계 키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며 “주민이 중심이 되는 인적·물적 관계망을 구축해 지역 복지 공동체를 형성하는데 최선을 다해가겠다”고 말했다.

나주시 지사협은 읍·면·동 협의체 활성화에 따른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20개 읍·면·동 협의체 위원장 간 협업 네트워크를 구성, 주민이 주도하는 마을복지계획 수립 및 실행, 역랑 강화 교육 등을 추진하고 있다.

한편, 지사협은 오는 29일, 30일 양일 간 광주시 서구 풍암1동 서기수 지사협위원장의 초청 강연을 실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