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추석 연휴 의료기관 비상진료 체계 유지
상태바
해남군, 추석 연휴 의료기관 비상진료 체계 유지
  • 최병양 기자
  • 승인 2019.08.29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직의료기관·약국 일자별 운영, 보건소 추석 당일 내과 진료
▲해남군청 전경
▲해남군청 전경

[뉴스깜]최병양 기자=전남 해남군은 추석 명절 연휴를 맞아 오는 9월 12일부터 9월 15일까지 5일간 고향을 찾는 귀성객의 안전사고 예방 및 진료 편의를 위하여 비상진료 체계 및 종합상황실을 운영한다 29일 밝혔다.

추석 연휴기간 중 진료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지역응급의료기관 2개소(해남종합병원, 해남우리종합병원)는 24시간 비상진료체계를 유지하고, 당직 의료기관 20개소와 휴일지킴이 약국 20개소를 지정해 근무 일자별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지역보건의료기관(보건소 등 32개소)은 진료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각 일자별 지정 운영하며, 연휴기간 중 추석 당일인 9월 13일에는 보건소에서 내과 진료를 정상적으로 운영하고, 24시간 편의점(29개소)에서도 해열제 등 안전상비 일반의약품 구입이 가능하다.

해남군에서는 비상진료대책상황실을 설치해 관내 병・의원과 약국 진료일정 안내 및 대형 사고에 대비한 비상연락체계 유지로 구급차 동원과 환자 수송에 차질이 없도록 대응태세를 강화할 계획이다.

응급관련 안내・상담・지도 및 진료기관 안내 필요시는 응급전화인 119 또는 129(보건복지콜센터)로 연락해 도움을 청하거나 응급의료정보센터 홈페이지 및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응급의료 정보제공)을 이용하면 당직의료기관과 휴일지킴이 약국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