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추석 명절 종합상황실 운영
상태바
나주시, 추석 명절 종합상황실 운영
  • 김필수 기자
  • 승인 2019.08.30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개 분야, 15개부서 비상근무 실시
▲나주시는 추석 연휴 고향을 찾은 귀성객들의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을 위한 종합 상황실을 운영한다.(사진제공=나주시)
▲나주시는 추석 연휴 고향을 찾은 귀성객들의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을 위한 종합 상황실을 운영한다.(사진제공=나주시)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남 나주시는 추석 연휴 고향을 찾은 귀성객들의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을 위한 종합 상황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30일 나주시(시장 강인규)에 따르면 시민과 귀성객의 불편 해소에 중점을 둔 종합상황실은 10개 분야 15개 부서 직원들로 본청 10개 반, 읍·면·동 20개 반 등 총 30개 반으로 구성됐다.

나주시는 상황실 근무 직원들 간 비상연락망을 상시 유지하고, 연휴 기간 사건·사고 발생 시 즉각적인 대처에 임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물가안정대책반’은 추석 명절 성수품 가격 동향을 조사하고, 불공정 거래행위에 대한 집중 지도단속을 실시한다.

아울러, 지역화폐인 나주사랑상품권 구매 8%할인을 통해 최근 일본수출규제로 침체된 지역상권 및 전통시장 활성화를 도모할 예정이다. 나주사랑 상품권은 관내 농협을 비롯한 지정금융기관에서 구매할 수 있다.

이어, 교통대책반에서는 귀성객들의 안전하고 원활한 교통 여건을 위해 실시간 교통 상황 모니터링을 비롯해, 관내 버스업체를 대상으로 한 친절 서비스 교육과 터미널 대합실 및 화장실 청결 관리에 힘쓸 예정이다.

이밖에도 연휴 기간 쓰레기 발생량 증가에 대비한 신속한 생활 쓰레기 처리를 위해 환경미화원 105명으로 구성된 기동청소반을 운영, 쾌적한 마을 환경 조성에 나선다.

또, 응급환자를 위한 비상, 응급 진료기관 및 휴일지킴이 약국을 지정, 운영해 의료공백 최소화에 힘쓰고, 소외된 이웃 없는 훈훈한 명절을 위해 사회복지시설 등에 위문품을 전달할 계획이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추석명절 연휴 기간 귀성객들이 가족, 친지와 함께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이 될 수 있도록 상황실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시민들 서로가 명절 소외감을 느끼는 이웃이 없는지 한번쯤은 주위를 살펴보고, 한가위 보름달 같은 넉넉한 인정이 오고가는 명절 연휴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