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추석연휴 ‘24시간 종합상황실’ 운영
상태바
보성군, 추석연휴 ‘24시간 종합상황실’ 운영
  • 이기장 기자
  • 승인 2019.09.04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 물가, 환경, 안전 등 직원 비상근무체계 유지
▲보성군청 전경
▲보성군청 전경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남 보성군은 오는 12일부터 15일까지 4일간 공무원 112명을 투입하여 추석연휴 ‘24시간 종합상황실’ 을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본청은 6개 반 60명, 12개 읍면은 56명으로 총 112명이 편성됐다. 투입된 인원은 교통, 물가, 연료수급, 환경, 보건, 재해‧재난‧안전, 산불 등 10개 분야를 관리하며, 상황실 비상근무체계를 유지한다.

보성군은 이번 달 초부터 군민이 모두가 풍요롭고 즐거운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소외계층 위문과 각종 시설방문 사전점검에 나섰다.

모두가 행복한 훈훈한 명절을 위해 2일부터 10일간 저소득 가정 및 불우․소외계층(1,532명)에게 3600만 원 상당의 위문 금품을 전달하고 있다. 오는 9일에는 군립 공설묘지에서 무연고묘를 찾아 합동 차례를 지내 2300여 무주고혼의 넋을 위로할 예정이다.

또한, 안전한 명절을 보내기 위해 지난 2일부터 11일까지 다중이용시설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물가대책 단속반을 가동하여 불공정 상거래 행위 단속 등 유통질서 확립에도 온 힘을 다하고 있으며,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등을 통해 내수진작에도 힘쓰고 있다.

연휴기간 중 귀성객의 원활한 수송을 위해 대합실, 매표소 주변 시설물 정비 및 관리, 농어촌버스 정류장 및 승강장 청결 유지에 힘쓰고 있으며, 연휴기간 중 택시 정상 운행을 관내 터미널, 역 및 운송업체와 협의하여 교통서비스 향상에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보건소·종합병원 등 당번 의료기관과 약국을 지정하고, 상시 응급실 운영 및 구급차 대기 체계를 갖추는 등 특별진료대책을 마련하여 원활한 보건진료서비스를 제공한다.

연휴기간 방문하는 관광객과 귀성객을 위해 율포해수녹차센터, 제암산자연휴양림 등 5개소는 연휴 전 기간 운영한다. 8개 관광시설은 추석 당일만 휴관한다.

보성군 관계자는 “명절 연휴로 많은 귀성객과 관광객 방문이 예상되어 군민과 방문객 모두가 편안하고 즐거운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빈틈없는 종합상황실 운영과 시설운영에 전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