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팔마 ‧ 문화건강센터 수영장 운영 체계 일부 개편... 2020년 1월 1일 개선 운영
상태바
순천시,팔마 ‧ 문화건강센터 수영장 운영 체계 일부 개편... 2020년 1월 1일 개선 운영
  • 이기장 기자
  • 승인 2019.09.22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영강습 2년 이수 졸업제 신설, 강습반 개편, 휴관일 변경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남 순천시(시장 허석)는 공공체육시설 효율적 관리·운영 방안 용역 결과를 반영해 시에서 직영하고 있는 수영장 운영에 따른 불합리한 부분을 개선하고 많은 시민이 편리하게 이용 할 수 있도록 운영 체계를 일부 개편하여 2020년 1월 1일자로 개선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주요변경 사항은 수영 및 아쿠아로빅 강습기간 등록을 무기한에서 2년 이수 졸업제 시행으로, 강습반을 4개반(초,중,상,고) 1조(월~금)에서 3개반(초,중,상) 2조(월,수,금/화,목)로 구성 확대 개편하여 보다 많은 시민에게 참여 기회를 확대한다.

또한, 휴관일을 현행 월1회(매월 3주 일요일)에서 월2회(팔마 1, 3주 일요일, 문화 2, 4주 일요일)로 변경하여 수영강사들의 휴식시간을 보장함과 동시에 휴관일에 일부 물교체, 청소 및 보수 작업 실시로 환경여건을 개선하고, 수영지도자 추가모집과 강습시간 연장등 서비스 질을 높일 계획이다.

한편, 순천시 팔마체육관 및 문화건강센터수영장에는 수영 외에 헬스와 에어로빅, 배드민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으며, 연인원 56만여명이 이용하고 있다.

원재연 체육시설관리소장은 “시민들의 건강증진과 여가선용 장소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순천시 수영장이 시민 건강 지킴이 역할을 톡톡히 수행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순천시 수영장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시설관리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