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교육의 희망사다리 복원’ 우수교육청 선정
상태바
전남교육청, ‘교육의 희망사다리 복원’ 우수교육청 선정
  • 최병양 기자
  • 승인 2019.09.23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부 2019. 전국 시도교육청평가 결과 발표
▲전라남도교육청 전경
▲전라남도교육청 전경

[뉴스깜]최병양 기자=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이 교육부가 실시한 2019. 전국 17개 시․도교육청 평가에서 ‘교육의 희망사다리 복원’ 영역 우수교육청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교육부는 22일 이 같은 내용의 2019년 전국 시도교육청 평가 결과를 발표했다. 시도교육청평가는 교육정책에 대한 책무성 확보와 교육의 질 제고를 위해 1996년부터 매년 이뤄지고 있다.

이번에 전남교육청이 우수 평가를 받은 ‘교육의 희망사다리 복원 ’ 영역은 유아교육의 공공성 강화, 온종일 돌봄체계 구축, 사회취약계층 교육 지원 확대. 사회의 책무성 제고 등을 평가했다.

전남교육청은 ▲장애학생 통합교육 내실화를 위한 통합학교 교(원)장 연수 ▲기초학력 보장을 위한 두드림학교 운영 성과 ▲다문화 감수성 제고 및 다문화학생 교육기회보장 노력 등에서 전반적으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2019년 전국 시도교육청 평가는 공교육 혁신 강화, 교육의 희망 사다리 복원, 안전한 학교 구현 등 세 가지 영역과 학생, 학부모 대상 교육수요자 만족도 조사로 이뤄졌다. 교육부는 교육수요자 만족도 제고를 제외한 영역 결과를 이날 발표했다.

장석웅 교육감은 “‘이번 평가 결과는 ’한 아이도 포기하지 않겠다’는 도민과의 약속을 실현하기 위해 기초학력 부진학생, 다문화 가정, 특수교육 대상학생을 포함한 모든 학생에 대한 책임교육을 실천한 성과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고 말했으며 이어, “사회적 취약계층이 많고 사회·경제적으로도 열악한 환경이지만 앞으로 혁신학교 운영 확대 및 개선 등을 통한 공교육 혁신 강화와 안전한 학교 구현을 위해 끊임없이 더욱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