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식량·농기계·농촌자원 시범사업 평가회’ 개최
상태바
광주시, ‘식량·농기계·농촌자원 시범사업 평가회’ 개최
  • 김필수 기자
  • 승인 2019.09.25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 분야 시범사업 추진성과 평가·우수사례 공유
▲광주광역시농업기술센터는 25일  ‘2019년 식량·농기계·농촌자원 시범사업 평가회’를 개최했다.(사진제공=광주광역시)
▲광주광역시농업기술센터는 25일 ‘2019년 식량·농기계·농촌자원 시범사업 평가회’를 개최했다.(사진제공=광주광역시)

[뉴스깜]김필수 기자= 광주광역시농업기술센터는 25일 센터 대강당에서 농업인과 시범사업 대상자, 유관기관 관계자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식량·농기계·농촌자원 시범사업 평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광주시에 따르면 이번 평가회는 고품질 농산물의 안정적인 생산을 도모하고 각 분야 시범사업 추진성과와 우수 사례 등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평가회에서 참석자들은 식량작물분야에서 맥류 용도별 브랜드 단지 연계 품질 향상 등 7개 사업, 농기계분야에서 농업용 드론 방제단 운영 지원 사업, 농촌자원분야에서 농촌융복합산업 수익모델 시범 등 4개 사업 등 총 12개 사업의 추진성과와 우수사례를 공유했다.

주요성과로 유채+벼 이모작 재배기술보급을 통한 ‘유채재배 자원순환모델 적용 6차산업화 시범사업’이 농가소득 향상에 기여했고, ‘농업용 드론 방제단 운영 지원 사업’이 농촌 일자리 창출과 드론 공동방제를 통해 농작업 효율성이 높아진 것 등이 꼽혔다.

또, 이날 참가자들은 농촌진흥청 국립식량과학원의 벼 품종비교전시포 현장을 찾아 우리 지역에 적응할 수 있는 우수 품종을 비교 관찰하는 시간을 가졌다.

조혜경 시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이번 평가회는 시장개방 확대, 생산비 증가, 농촌 고령화 등 어려운 여건에서 지역의 농업·농촌 현실을 진단하고 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가 됐다”며 “앞으로도 농업인의 소득향상과 고품질 농산물 생산 기술 보급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