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 삼산동, ‘다문화가정 부모교육 캠프’ 열어
상태바
순천 삼산동, ‘다문화가정 부모교육 캠프’ 열어
  • 이기장 기자
  • 승인 2019.11.12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리산 생태탐방원에서 가족과 함께 추억의 시간 보내
▲순천시 삼산동은 지난 9일부터 10일까지 1박 2일 동안 ‘삼산동 다문화가족 부모교육 캠프’를 열었다.(사진제공=순천시)
▲순천시 삼산동은 지난 9일부터 10일까지 1박 2일 동안 ‘삼산동 다문화가족 부모교육 캠프’를 열었다.(사진제공=순천시)

[뉴스깜]이기장 기자= 순천시 삼산동은 지난 9일부터 10일까지 1박 2일 동안 지리산 생태탐방원에서 다양한 체험활동 및 탐방 프로그램을 경험하는‘삼산동 다문화가족 부모교육 캠프’를 열었다.

12일 순천시에 따르면 이날 행사는 다문화 11가족 42명이 참여한 가운데 섬진강 어류생태관 관람을 시작으로 ‘가족 꿈 찾기’강의, 지리산 반달가슴곰 탐방프로그램, 천연 아로마 비누 만들기 체험을 진행하여 한국의 생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부모와 자녀의 친밀감을 높일 수 있는 가족끼리 시간을 가졌다.

또한, 가족 명랑 운동회 프로그램에는 전래놀이를 통해 가족 모두가 함박 웃음을 지으면서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마지막 날엔 천년고찰 화엄사 탐방프로그램을 통해 가을 정취를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시간을 가졌고 구례 자연드림파크로 이동해서는 조물락 공방에서 쿠키 만들기 체험도 진행했다.

이번 행사를 참여한 다문화가정 김00씨는“즐거운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어 정말 감사드린다. 또 이런 행사가 있었으면 좋겠다”며 고마움을 표현하였고, 이번 행사를 추진한 에코월드공정여행협동조합 대표 조연수씨는 “다문화가정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물한다는 생각으로 행사를 추진하였는데 다들 매우 좋아하셔서 매우 보람이 컸다”고 말했다.

양정길 삼산동장은 “다문화가정이 한국사회에서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들을 앞으로도 펼쳐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