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찾아가는 재난안전교실’ 현장 점검 실시
상태바
광주시, ‘찾아가는 재난안전교실’ 현장 점검 실시
  • 김필수 기자
  • 승인 2019.12.02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운영상 문제점 발굴·보완…내년도 교육운영 내실
▲광주광역시는 ‘찾아가는 재난안전교실’  2일 북구 초록장애인주간보호센터에서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사진제공=광주광역시)
▲광주광역시는 ‘찾아가는 재난안전교실’ 2일 북구 초록장애인주간보호센터에서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사진제공=광주광역시)

[뉴스깜]김필수 기자= 광주광역시는 ‘찾아가는 재난안전교실’ 안전교육의 운영 상황 등을 살펴보기 위해 2일 북구 초록장애인주간보호센터에서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 점검은 교육운영상 문제점을 발굴·보완해 내년도 운영에 내실을 기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초록장애인주간보호센터에서는 재난안전 전문강사인 강훈 장애인문화협회 강사가 장애인을 대상으로 생활 속 재난대응인 지진과 화재 발생 시 대처방안에 대해 안전체험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영상교육을 통해 지진 등 상황에 대해 대처하는 방법 등을 숙지하고, 이어 실제 지진이 발생한 상황을 설정해 대피훈련을 실시했다.

이처럼 재난 상황별 대피 체험교육이 병행되면서 안전교육에 대한 호응을 얻었다.

이와 관련, 광주시는 찾아가는 재난안전교육을 생활안전, 재난대응, 심폐소생술 분야의 안전취약계층인 어린이집·유치원, 초·중·고생, 장애인, 노인, 다문화 가정 등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다.

특히, 생애주기별 맞춤형 생활 안전교육으로 영·유아기, 청소년, 청·장년기, 노년기 등으로 구분해 맞춤형 교육을 진행 중이다.

정민곤 시 시민안전실장은 “이번 안전교육 현장 점검에서 발굴한 교육운영상 문제점을 보완해 체계적인 안전체험 교육이 이뤄지도록 하겠다”며 “안전취약계층 모두가 재난안전교육을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회를 확대해 안전한 시민사회가 조성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