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2020년도 농촌 신활력 플러스사업 선정
상태바
해남군, 2020년도 농촌 신활력 플러스사업 선정
  • 최병양 기자
  • 승인 2019.12.18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식품 생산가공 시스템 구축 등 사회적경제 육성
▲해남군청 전경
▲해남군청 전경

[뉴스깜]최병양 기자= 전남 해남군이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한 ‘2020년도 농촌 신활력 플러스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농촌 신활력 플러스사업은 농촌에 구축된 지역 자산과 다양한 민간 자생조직을 활용해 특화산업을 육성하고, 일자리 창출 등을 통해 주민의 자립적 발전기반을 구축하는 사업이다.

해남군은 2023년까지 총 70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에코푸드 시스템으로 완성하는, 에코폴리스 해남'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생태농업 확산을 위한 생산 거점을 비롯해 생애주기별 친환경가공식품을 생산하는 공유파크를 조성하고, 지속가능한 공동체 일자리 창출과 청년공동체의 창업을 촉진하는 공동체창업 인큐베이팅센터, 공동체를 발굴·육성하는 중간지원조직인 에코 커뮤니티센터 등을 구축하게 된다.

또한, 지역공동체, 액션그룹, 사회적경제조직이 공동출자하는 사회적협동조합을 설립해 청년․공동체 발굴, 액션그룹 역량강화, 코디네이터 발굴․양성 등 사업을 추진, 해남군 공동체를 활성화하고 사회적경제 생태계를 만들어 나가게 된다.

해남군은 군 자체 공정한 공개경쟁과 주민 주도의 추진단 구성, 군의 적극적인 사업 추진 의지가 반영되고 실현가능성이 높은 사업계획이 높은 평가를 받아 사업에 선정됐다.

명현관 군수는“농촌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공동체 활성화에 기반한 사회적경제 생태계 구축이 매우 중요하다”며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이 지속가능성을 보장하는 마중물이 될 수 있도록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