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 농촌진흥사업 우수 기관 표창
상태바
완도군, 농촌진흥사업 우수 기관 표창
  • 이기장 기자
  • 승인 2019.12.27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학영농센터 지도 기반 조성, 맞춤형 양분컨설팅 지원 등 높이 평가
▲완도군은 ‘2019 농촌지도사업 종합보고회’에서 농촌진흥사업 농촌지도기반조성 분야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사진제공=완도군)
▲완도군은 ‘2019 농촌지도사업 종합보고회’에서 농촌진흥사업 농촌지도기반조성 분야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사진제공=완도군)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남 완도군(군수 신우철)은 전라남도 농업기술원에서 열린 ‘2019 농촌지도사업 종합보고회’에서 농촌진흥사업 농촌지도기반조성 분야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완도군은 농촌진흥사업 여건이 불리한 도서지역으로 이루어졌음에도 과학영농센터 지도기반 조성을 통한 지도기관 신뢰성 제고 및 맞춤형 양분컨설팅 지원으로 식량작물 분야 농업인 소득 증대에 기여하여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지도기반 조성분야 우수상은 군수 공약 사항인 ‘기후변화 대응 과학영농센터 운영 내실화’의 일환으로 그 의미가 크다.

한편, 지난 26일 열린 ‘쌀 품질 고급화 유관기관 협업강화 워크숍’에서 완도군농업기술센터 이병연 지도사가 최고 품질 명품 쌀 생산단지, 치유 기능성 색깔보리 단지 170ha를 계약 재배를 통해 안정적인 판로 구축 및 농가 소득 증대에 기여한 공이 크다고 인정되어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김준열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수상은 어려운 여건에서도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부단히 노력한 농업인들이 만들어 낸 성과로 앞으로도 현장 중심 지도사업을 강화하여 안정적인 소득 기반을 확보하고 농산물의 부가 가치를 높이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