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설 연휴 생활폐기물 비상 처리대책 추진
상태바
순천시, 설 연휴 생활폐기물 비상 처리대책 추진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0.01.21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맞이 일제 대청소 등 청결도시 만들기에 총력
▲순천시는 설 연휴기간을 보낼 수 있도록 쓰레기 비상처리대책을 추진한다.(사진제공=순천시)
▲순천시는 설 연휴기간을 보낼 수 있도록 쓰레기 비상처리대책을 추진한다.(사진제공=순천시)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남 순천시는 21일 설명절 맞이 일제 대청소를 시작으로 시민들이 청결한 환경속에서 설 연휴기간을 보낼 수 있도록 쓰레기 비상처리대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순천시는 21일을 설맞이 일제 대청소로 날로 정하고 4대 관문 도로변과 주택가 골목, 주요 관광지 등을 대상으로 공무원과 유관기관, 대행업체, 자원봉사단체등이 참여한 가운데 대청소를 실시했다.

순천시에서는 설 연휴기간 중 쓰레기 수거 민원 처리를 위해 공무원, 환경미화원, 대행업체등 관계자들이 합동으로 상황근무반과 기동처리반을 편성·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설명절 연휴기간 중 쓰레기 발생이 급증할 것으로 보고 설 당일과 다음날(1. 25.~26.)을 제외하고는 환경미화원들의 정상 근무로 생활쓰레기를 수거한다.

채승연 생태환경센터소장은 ‘2020 동아시아 문화도시 순천’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설 연휴기간 중 시내 곳곳에 쓰레기가 쌓이지 않도록 생활폐기물 및 음식물쓰레기 줄이기와 올바른 분리 배출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 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