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광산구, 성과관리위원회 심의회 개최
상태바
광주 광산구, 성과관리위원회 심의회 개최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0.01.29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구정 성과관리 최종평가 결과 심의·확정
▲광산구는 29일 ‘2020년 제1차 성과관리위원회 심의회’를 개최했다.(사진제공=광산구청)
▲광산구는 29일 ‘2020년 제1차 성과관리위원회 심의회’를 개최했다.(사진제공=광산구청)

[뉴스깜]김필수 기자= 광주 광산구(구청장 김삼호)는 29일 구청에서 ‘2020년 제1차 성과관리위원회 심의회’를 개최하고, 지난해 구정 성과관리 최종평가 결과를 심의·확정했다고 밝혔다.

성과평가는 <정부업무평가기본법> 제18조에 근거해 지자체 업무를 자체평가하고, 그 결과를 성과관리위원회에서 심의·확정 받는 법정업무다. 올해 심의회는 민간위원을 포함한 11명의 위원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심의회에서 위원들은, 구정목표인 ‘내 삶이 행복한 매력·활력·품격 광산’을 위한 2019년 성과관리 시행계획의 부서별 주요전략과 관리과제의 성과목표, 부서 정책과제, 공통지표 분야 총 406개 지표의 달성도를 최종 종합평가한 결과에 대해 적정성 여부를 심의·확정했다.

광산구는 앞으로 구정의 책임성·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성과평가 우수부서 포상, 주민 정책만족도 평가 등을 도입하고, 성과관리 우수 자치단체 배움 여행도 실시하기로 했다.

광산구 관계자는 “2020년에는 행복·안전·경제 분야 구정 핵심가치 실현과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성과관리 체계를 확립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