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인구늘리기 대책 추진위원회 개최
상태바
담양군, 인구늘리기 대책 추진위원회 개최
  • 이종열 기자
  • 승인 2020.02.20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구 문제 해결 위한 각 분야 종합적인 대책 논의
▲담양군은 인구늘리기 대책 추진위원회의를 개최했다.(사진제공=담양군)
▲담양군은 인구늘리기 대책 추진위원회의를 개최했다.(사진제공=담양군)

[뉴스깜]이종열 기자= 전남 담양군은 저출산·고령화 및 지속적인 인구 감소 등 직면한 인구 문제를 해결하고 보다 효과적인 인구정책 발굴을 목표로 인구늘리기 대책 추진위원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20일 담양군(군수 최형식)에 따르면 이번 위원회의는 10명의 위원과 인구늘리기 관계 부서장이 참석해 2020년 인구정책 사업계획에 대한 적정성 검토와 함께 2019년 인구늘리기 정성평가에 대한 읍․면 심사를 진행했다.

참석한 위원들은 지역의 성장 동력인 인구 유입을 위해 인구정책의 발전방향 및 비전 수립, 지역 맞춤형 인구정책 개발, 인구정책 추진체계 정비 등과 관련된 사업계획 검토 후 실절적인 인구증가를 위해 빈집에 대한 통계관리 및 귀농·귀촌 희망자에 대한 적극 안내 등 효율적인 방안 모색에 대해 머리를 맞댔다.

담양군은 이를 바탕으로 앞으로 담양군이 직면한 인구 감소의 위기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새로운 인구유입 흐름 형성, 청년의 자립·출산·육아 지원, 담양식 맞춤형 일자리 창출, 정주여건 조성과 지역사회 활성화 등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담양군 맞춤형 인구정책을 추진할 계획이다.

담양군 관계자는 “우리 군이 그간 일궈낸 성과를 바탕으로 올해 담양만의 특색 있는 지역맞춤형 인구정책을 발굴하고 경쟁력을 갖춘 도시,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누구나 살고 싶어 하는 도시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