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전남 마을공동체 공모사업에 24개 마을 선정
상태바
화순군, 전남 마을공동체 공모사업에 24개 마을 선정
  • 최병양 기자
  • 승인 2020.03.06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을공동체혁신센터 통해 컨설팅 등 지원
▲화순군은 ‘2020년 마을공동체 활동 지원 사업’ 공모에 화순 지역 24개 마을공동체가 선정됐다.(사진제공=화순군)
▲화순군은 ‘2020년 마을공동체 활동 지원 사업’ 공모에 화순 지역 24개 마을공동체가 선정됐다.(사진제공=화순군)

[뉴스깜]최병양 기자= 전남 화순군(군수 구충곤)은 전라남도가 주관한 ‘2020년 마을공동체 활동 지원 사업’ 공모 결과, 화순 지역 24개 마을공동체가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마을공동체 활동 지원 사업은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공동체를 구성해 마을에 필요한 사업을 제안하면, 공동체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마을공동체 지원 사업은 ‘씨앗(1단계 형성) → 새싹(2단계 활성화) → 열매(3단계 고도화)’ 단계별로 체계화해 지원한다.

선정된 화순군 마을공동체는 ▲화순읍 세량지 행복마을 ▲이서면 영평마을 ▲동복면 삼복의 고장 복주골(이상 새싹 단계 3곳) ▲화순읍 약초 그윽한 마을 ▲한천면 한계 1리 마을회 ▲청풍면 콩콩 튀는 해동마을 ▲도곡면 청동기시대를 간직한 모산마을 ▲이서면 산사 행복마을공동체 ▲백아면 옥구1구 마을공동체 ▲동복면 숲정이 사랑모임 ▲사평면 원동 발효마을 ▲동면 경현마을 농악단(이상 씨앗 단계 21곳)이다.

한편, 화순군은 공모사업에 선정된 24개 마을공동체에 1억3250만 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화순군 관계자는 “마을공동체혁신센터의 컨설팅과 마을행복 디자이너 양성 등 지원 사업을 통해 선정된 마을공동체 사업이 내실 있게 추진되도록 하겠다”며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