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화물차 공영자고지 4월부터 유료 운영 전환
상태바
나주시, 화물차 공영자고지 4월부터 유료 운영 전환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0.03.16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1일부터 유료 요금 체계 시행...월 정기권 소형 2만원, 대형 5만원
▲나주시 화물자동차 공영차고지(사진제공=나주시)
▲나주시 화물자동차 공영차고지(사진제공=나주시)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남 나주시(시장 강인규)는 작년 8월 임시개장 후 무료로 운영했던 공영차고지 요금 체계를 유료로 전환하는 내용의 조례 개정을 마치고 오는 4월 1일부터 개편된 요금으로 주차비를 징수한다고 16일 밝혔다.

4월 1일부터 차고지를 이용하는 소·대형 화물차는 ▲2시간 이하 주차 시 무료 ▲2시간 초과 시 일일요금 소형 3000원, 대형 5000원 ▲월 정기권 소형 2만원, 대형 5만원을 납부하면 된다.

나주시는 유료 운영 전환과 함께 화물자동차운송사업 허가에 필요한 ‘차고지 이용 증명서’를 발급할 예정이다. 차고지 이용증명서는 월 정기권 이용 차량에 한해 발급된다.

또, 정기권 이용기간에 따라 차고지 이용료(㎡당×250원×개월 수)를 부과하며 6개월 이상 정기권 이용 차량은 차고지 운영 활성화를 위해 이용 증명서를 무료로 발급한다.

공영차고지 요금 체계 및 월 정기권 구입, 기타 차고지 운영 등에 대한 문의는 나주시청 교통행정과 차고지 관리사무소로 하면 된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운수종사자들이 차고지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주차요금 시스템 정비와 홍보에 힘써가겠다”며 “밤샘 주차 근절 등 건전한 주차문화 조성을 위한 화물차주분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이용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총 사업비 186억원(국비 135억·시비 51억)이 투입, 작년 6월 준공된 나주시 화물자동차 공영차고지(청동4번길)는 화물차 길거리 밤샘 주차로 인한 통행불편,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조성됐다.

차고지는 부지 4만9083㎡에 특대형 18면, 대형 198면, 소형 125면 등 주차면 341면과 차량 정비시설, 식당, 농·특산물 판매장, 체력단련실, 샤워장 등 운수종사자를 위한 각종 편의·유휴시설을 갖추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