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갑원 예비후보, 21대 총선 불출마 선언...민주당 안에서 패권세력과 투쟁선언
상태바
서갑원 예비후보, 21대 총선 불출마 선언...민주당 안에서 패권세력과 투쟁선언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0.03.16 16:0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거구획정, 전략공천 당 지도부 비판
▲서갑원 예비후보가 16일 21대 총선 불출마를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사진=이기장)
▲서갑원 예비후보가 16일 21대 총선 불출마를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사진=이기장)

[뉴스깜] 이기장 기자= 서갑원 예비후보는 오늘(16일) 선거사무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선거구획정과 전략공천에 대해 당 지도부를 강하게 비판하고 21대 총선에 불출마를 선언했다.

서 예비후보는 “법도 무시하고 시민의 의사도 묻지 않은 채 이뤄진 선거구획정과 전략공천에 대해 순천시민들이 이중고를 겪으며 분노하고 있다”며 전략공천 당사자에 대해서도 “그만한 자격과 정체성이 있는지 순천시민과 당원들의 투표권을 훼손해도 되는지 묻지 않을 수 없다” 고 말했다.

또한 이번 사태를 “시민들과 당원들에 대한 비민주적인 폭거이자 공정경쟁에 위배된 당 지도부의 폭력이다”고 규정하고 강하게 비판했다.

서 예비후보는 “이제 공정하지도 정의롭지도 않은 당내 패권세력들과의 투쟁에 나서겠다”고 밝히며 “그들에게 ‘호남없이는 민주당도 없다’는 교훈을 뼈아프게 돌려주겠다”고 말해 앞으로의 행보를 예고했다.

서 예비후보는 노관규후보의 시민경선을 통한 무소속 후보 단일화 제안에 대해서는 “인위적인 단일화는 또 다른 계산으로 비칠 수 있기에 거부한다”며 모든 후보들이 시민들에게 부끄럽지 않아야 한다는 생각도 밝혔다.

마지막으로 서 예비후보는 “시민들의 과분한 사랑에 보답드리지 못하고 큰 빚을 졌다”며 시민들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 더 성숙하고 더 성장한 모습으로 다시 돌아올 것을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ㅁㄴㅇㄹ 2020-03-31 17:56:30
당신은 안나오는게 도와주는겁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