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철희 함평군수 후보, 기호 9번 배정받아
상태바
정철희 함평군수 후보, 기호 9번 배정받아
  • 최용남 기자
  • 승인 2020.03.30 0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평 9개 읍·면 화합과 번영

▲무소속 정철희 함평군수 후보가 기호 9번을 배정 받았다.(사진제공=정철희 함평군수 후보)
▲무소속 정철희 함평군수 후보가 기호 9번을 배정 받았다.(사진제공=정철희 함평군수 후보)

[뉴스깜] 최용남 기자= 무소속 정철희 함평군수 후보가 지난 27일 오후 함평군 선거관리위원회에서 진행한 무소속 후보 기호 추첨에서 함평의 9개 읍면과 딱 맞아 떨어지는 기호 9번을 배정 받았다.

정철희 후보는 “제가 배정 받은 숫자 9가 우리 군민들이 간절히 염원하고 있는 완성, 성취, 달성, 처음과 끝, 전체를 의미한다니 이번 보궐선거에서 이보다 좋은 기호는 없을 것이다” 며 “축구에서는 최전방 공격수가 9번을 배정 받는다. 저 정철희는 이번선거에 최전방 공격수가 되어 군민들이 주신 ‘마지막 소임’을 반드시 완수해 내겠다”고 밝혔다.

숫자 9는 완성, 성취, 달성, 처음과 끝, 전체를 의미하는 천계와 천사의 숫자라 한다. 또한 지상낙원을 나타내는 숫자이기도 하다.

중국에서는 숫자 9의 발음이 ‘장수하거나 오랫동안 흥하길’을 의미하는 발음이라 숫자 9가 들어간 낱말을 좋아한다고 한다.

우리나라에서도 숫자 9는 좋은 날을 의미해서 이삿날이나 혼례, 개업하는 날의 기준이 되고 있는 숫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