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 코로나19 위기 극복 소상공인 지원 확대
상태바
완도군, 코로나19 위기 극복 소상공인 지원 확대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0.03.30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긴급 경영안정자금 지원 확대 및 상·하수도요금 50% 감면 등 추진
▲완도군청 전경
▲완도군청 전경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남 완도군은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인해 매출 급감 등 소상공인의 피해가 커짐에 따라 긴급 경영안정자금 확대, 상‧하수도요금 50% 감면 등 정책 지원에 적극 나서고 있다.

먼저 긴급 경영안정자금 지원을 당초 30억에서 100억으로 확대했다.

아울러 완도군은 금융비용 부담 없이 자금을 융통할 수 있도록 소상공인 신용 대출금(최대 3천만 원)의 이자 3%와 보증료 전액을 지원한다.

또한,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를 지원하기 위해 4월부터 6월까지 3개월간 상‧하수도 요금도 50% 감면한다.

상‧하수도 요금 감면을 받게 되는 곳은 총 4,500여 곳이며, 공공기관과 금융기관, 학교, 종교 시설 등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이외에도 완도군은 코로나19로 인해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의 임차료 감면에 동참하자는 ‘착한 임대료 운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완도사랑상품권 구매 한도를 늘려 지역민들의 관내 상가 이용을 유도하는 등 지역경제 침체 타개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코로나19로 인해 자영업자와 소상공인 등 많은 분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서 “군에서는 온 행정력을 동원해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지역 경제 활성화에 힘쓰고 있으니 군민 여러분께서도 예방 수칙 및 사회적 거리두기 등에 적극 동참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