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제1회 순천시 안전문화대상 시상 공모
상태바
순천시, 제1회 순천시 안전문화대상 시상 공모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0.04.01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난안전관리 분야 6개 선정, 개인 100만원
▲순천시청 전경
▲순천시청 전경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남 순천시(시장 허석)에서는 안전문화진흥에 기여한 공적이 뚜렷한 개인과 단체에게 주어지는 ‘제1회 순천시 안전문화대상’후보를 공모 한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 선정하게 될 ‘순천시 안전문화대상’은 재난의 예방, 대비, 대응, 복구 등 시민이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지역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재난 및 안전관리 발전에 공이 큰 개인, 단체, 법인을 대상으로 선정한다.

시상인원은 개인 3명, 단체(민간, 기업, 법인) 3곳으로 총 6개를 시상할 계획이며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개인 각 100만원, 단체 각 300만원의 시상금이 지급된다.

개인부문의 신청자격은 접수마감일 현재 순천시 관내에 주민등록을 두고 1년 이상 계속 거주해야 하며, 단체부문은 접수마감일 현재 순천시 관내에 사무소를 두고 1년 이상 계속하여 활동하고 있어야 한다.

신청방법은 순천시홈페이지 공고란 순천시 안전문화대상 시행요강 공고를 참조하여 부문별 신청서를 작성하여 직접방문이나 우편, 이메일을 통해 신청하거나 관할 읍․면․동장이 추천하면 된다.

신청기간은 2020년 4월 1일부터 9월 29일까지 이며 수상자는 2020년 12월 중에 시상식을 개최 할 계획이다.

순천시 관계자는“안전관리 및 재난예방 등 안전문화 제고와 확산에 공이 큰 숨은 공로자를 발굴하여 안전문화대상을 수여함으로써 지역사회 안전문화 운동 붐 조성에 기여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