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은행, ‘KJB햇살론17’ 모바일버전 출시
상태바
광주은행, ‘KJB햇살론17’ 모바일버전 출시
  • 최병양 기자
  • 승인 2020.04.03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인 및 개인사업자 요건 충족 시, 은행 방문없이 모바일로 ‘KJB햇살론17’ 간편신청 가능
▲광주은행은 은행권 공동상품인 ‘KJB햇살론17’의 모바일버전을 출시했다.(사진제공=광주은행)
▲광주은행은 은행권 공동상품인 ‘KJB햇살론17’의 모바일버전을 출시했다.(사진제공=광주은행)

[뉴스깜]최병양 기자= 광주은행(은행장 송종욱)은 은행권 공동상품인 ‘KJB햇살론17’의 모바일버전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지난해 9월, 출시한‘KJB햇살론17’은 국민행복기금 100% 보증서 담보로, 불가피하게 대부업·불법사금융 등 연 20% 이상 고금리 대출 이용중인 고객을 제도권 금융으로 포용할 수 있는 상품이다.

이번 모바일버전 출시를 통해 개인 및 개인사업자가 요건을 충족할 경우 각종 서류를 준비해 은행을 방문하는 번거로움 없이 모바일을 통해 신청 가능하게 됐다.

‘KJB햇살론17’ 모바일버전은 국민행복기금 승인 한도내에서 최대 700만원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대출기간은 매월 원리금균등분할상환으로 3년 또는 5년 중 선택이 가능하다. 금리는 보증료를 포함해 연 17.9% 고정금리를 적용하며, 성실상환자 및 추가·반복이용자는 요건충족시 해마다 1.0~2.5%p 금리인하를 적용받을 수 있다.

재직 3개월 이상인 근로소득자, 사업영위기간 3개월 이상인 사업소득자로서 연소득이 3500만원 이하인 경우만 신청이 가능하지만, 신용등급 6등급 이하인 저신용자의 경우에는 연소득이 4500만원 이하도 신청이 가능하다.

광주은행 박기원 영업기획부장은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불황 속에서 금융혜택을 충분히 받지 못하는 고객님들께 신속한 금융지원과 중도상환수수료 면제 등의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KJB햇살론17’ 모바일버전을 출시하게 되었다. 앞으로도 광주·전남 대표은행으로서 급변하는 금융 트렌드에 부합하는 동시에 모든 고객층을 포용할 수 있는 상품 및 서비스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