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병철 후보-민주연구원, 정책협약식 개최
상태바
소병철 후보-민주연구원, 정책협약식 개최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0.04.12 2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정철 원장 “집권 민주당과 민주연구원이 소병철 후보와 순천의 비전을 끝까지 함께 하겠다”
탈당은 해당 행위일 뿐, 향후 복당은 절대 불가 방침
▲소병철 후보와 더불어민주당 정책연구소인 ‘민주연구원은 12일 오후 ‘순천시의 발전에 필요한 비전과 정책을 공동 연구·개발한다는 정책협약식’을 개최했다.(사진제공=소병철 후보)
▲소병철 후보와 더불어민주당 정책연구소인 ‘민주연구원은 12일 오후 ‘순천시의 발전에 필요한 비전과 정책을 공동 연구·개발한다는 정책협약식’을 개최했다.(사진제공=소병철 후보)

[뉴스깜] 이기장 기자= 소병철 더불어민주당 순천시·광양시·곡성군·구례군(갑) 국회의원 후보와 더불어민주당 정책연구소인 ‘민주연구원(원장 양정철)’은 12일 오후 소병철 후보 선거사무소에서 ‘순천시의 발전에 필요한 비전과 정책을 공동 연구·개발한다는 정책협약식’을 개최했다.

소병철 후보는 ‘여순 사건’에 무고하게 희생된 영정들을 기리는 묵념을 시작으로 양정철 연구원장의 순천 방문은 “순천이 전남 제일의 도시이자 대한민국 중심 도시로 나아감을 의미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양정철 민주연구원 원장은 “최근 총선을 앞두고 순천에서 벌어진 상식적이지 않은 선거구 획정에 대해 무거운 마음으로 송구하다”라며, 순천 선거구 문제와 관련하여 사과 인사를 전했다. 이어 “소병철 후보가 당선된다면 당과 합심하여 반드시 순천 선거구를 다시 원상복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이를 핑계로 탈당한 후보들에 대해 탈당은 뭐라고 포장을 해도 본질은 불복이고 결과적으로 해당 행위일 뿐”이라며 “향후 복당은 불가하다”라고 강력하게 밝혔다.

아울러 “ 이것이 당의 확고한 방침이자 이해찬 대표의 의지이자 순천 시민들께 대표로서 드리는 메시지”라고 덧붙였다.

또, 소병철 후보에 대해 “당에서 삼고초려하여 모셔온 분으로 총선이 끝난 후에 검찰 개혁의 깃발을 들고, 국민들에게 약속했던 공수처법을 비롯하여 여러 개혁 입법들을 추진하고 시행해 나아가는데 소 후보가 문재인 정부 맨 앞자리에 서 계실 것을 보증한다”고 말했다.

민주연구원과 소병철 후보 간 정책협약서에는 ▲순천시 선거구 원상 회복 및 분구 추진, ▲전남 동남권 의과대학 설립 및 권역응급의료센터 기능 보강·확대, ▲2023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지원을 위한 특별법 제정 등에 대한 정책 연구와 실천을 위해 적극 노력한다는 내용을 담았다.

이어 기자들의 질의·답변에서 양 원장은 “이번 선거는 통상적인 선거는 아니다”며 “현재 대한민국은 코로나19와의 전쟁, 그리고 이로 인한 경제 위기와의 전쟁을 준비해야 한다”고 말했다.

양 원장은 이어 “이와 같은 국가적 재난 상황을 문재인 정부와 함께 극복할 후보는 대통령과 직접 소통할 인물로 소병철 후보가 꼭 그 역할을 할 수 있게 해달라”며 압도적 승리를 거듭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