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환주 남원시장“코로나 19 대응 느슨해지지 말자”
상태바
이환주 남원시장“코로나 19 대응 느슨해지지 말자”
  • 김병두 기자
  • 승인 2020.04.13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도 국가 예산, 균특전환 신규사업 발굴추진‘재강조’
▲이환주 남원시장이 13일 ‘확대간부회의’에서 “코로나 19 대응 느슨해지지 말자”고 강조했다(사진제공=남원시)
▲이환주 남원시장이 13일 ‘확대간부회의’에서 “코로나 19 대응 느슨해지지 말자”고 강조했다(사진제공=남원시)

[뉴스깜] 김병두 기자= 이환주 남원시장이 13일 ‘확대간부회의’에서 “코로나 19 대응 느슨해지지 말자”며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 지속 추진의 중요성을 재차 강조했다.

이 시장은 “지난달 22일부터 시행돼 온 사회적 거리운동이 4주째 접어들면서 확진자수도 줄어들고, 날씨가 따뜻해짐에 따라 다소 느슨해지는 경향이 발생하고 있다”면서 “우리시는 여기에 동조하지 말고, 코로나 종식 때까지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을 더욱 적극적으로 추진해 감염병 유입 및 확산을 철저히 방지하자”고 당부했다.

이어 이 시장은 “코로나 경험은 우리 모두가 한 번도 겪어보지 못한 상황이지만, 그동안 잘 대처해온 덕분에 우리시가 타 시군보다 모범적으로 코로나 19대응을 잘해왔다고 생각 한다”면서 “이럴 때일수록 코로나 국면으로 바뀐 여러 상황에 간부님들이 중심을 잘 잡고, 현명하게 대처, 업무를 추진해달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 시장은 오는 15일에 치러질 총선 준비과정을 언급하며 “투표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집단감염에 대해 더욱 집중적으로 방역, 집단감염을 확실히 차단하라”고 지시했다.

이밖에도, 이 시장은 이날, 해외입국자 중 음성판정 받은 자가격리자 관리를 철저히 하는 것을 비롯해, 상황종료 시까지 다중이용시설과 집단시설에 대한 운영중단권고와 방역수칙 준수하도록 행정지도를 더욱 강화할 것도 당부했다.

특히 이 시장은 이날 코로나 관련,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을 위해 준비를 만반의 준비를 하라고 주문했다.

이 시장은 이날 코로나 긴급재난지원금 관련해서 “정치권에서 지급대상과 금액을 두고 의견이 분분하지만, 우리시는 보편적으로 지원하기로 결정한 만큼, 당초 정부지급발표와 시 지원금 결정에 맞춰 조례를 제정하고, 관련부서 T.F팀 구성하여 신속 추진할 것”을 요구했다.

그러면서 이 시장은 “코로나 19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의 피해 최소화를 위해 소상공인 긴급지원을 위한 예산 조기 집행하라”고 지시했다.

또 이 시장은 “소상공인들이 지원시책을 잘 알 수 있도록 영업장을 직접, 방문하는 등 애로사항 청취해서 해결하는 방식을 취하라”고 권고했다.

한편 이 시장은 이날 회의에서 예산확보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언급했다.

이와 관련, 이 시장은 “예산 확보는 멈춰있는 것이 아니라 계속돼야한다”면서 “이를 위해 내년도 국가예산 확보, 균특전환 신규사업 발굴 추진 등 적극적으로 확보전을 펼치라”고 지시했다.

이밖에도 이 시장은 이날 회의에서 최근 관내에서 발생하고 있는 크고 작은 산불에 대해 주의를 기울여달라고 지시하면서, 신속집행 처리 부분도 언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