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만국가정원, ‘튤립알뿌리 희망나눔’ 행사 가져
상태바
순천만국가정원, ‘튤립알뿌리 희망나눔’ 행사 가져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0.04.21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튤립 알뿌리 시민들과 함께 나눠
▲순천만국가정원에서는 21일 ‘튤립알뿌리 희망나눔’ 행사를 진행했다.(사진제공=순천시)
▲순천만국가정원에서는 21일 ‘튤립알뿌리 희망나눔’ 행사를 진행했다.(사진제공=순천시)

[뉴스깜]이기장 기자= 순천만국가정원에서는 21일 동문주차장에 마련된 드라이qld스루(Driving Through) 부스를 이용해 ‘튤립알뿌리 희망나눔’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오전 10시 30부터 시작된 ‘튤립알뿌리 희망나눔’행사는 드라이빙 스루(Driving Through)방식과 워킹스루(Walking Through)방식을 병행해 행사장을 찾은 시민과 관람객들에게 골고루 나눠졌다.

행사장에는 많은 시민들이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하며 길게 줄지어 서있는 모습을 보여 시민들의 높은 의식 수준을 보여줬다.

이번 나눔 행사에 쓰인 튤립 알뿌리는 순천만국가정원에 식재 되어 있다가 개화기가 끝나고 캐낸 것으로 순천만국가정원에서는 매년 시민들에게 분양해 왔으며, 올 해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의 일환으로 드라이빙 스루(Driving Through)와 워킹스루(Walking Through)방식을 도입했다.

듈립 구근을 분양받은 시민들은 “튤립 알뿌리를 심으며 흙을 만지는 것만으로도 코로나19로 인한 답답함이 풀릴 것 같다”며“잘 심어 내년에 예쁜 튤립꽃이 피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기다리겠다”고 전했다.

허석 순천시장은 “우리의 삶속에 반려 동물 뿐 아니라 반려식물이 주는 긍정효과도 매우 높다”며 “이번에 나눈 튤립 알뿌리가 순천의 거리와 가정마다 피어, 꽃과 나무가 어우러지는 세계적인 정원 도시의 밑거름 역할을 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영유아보육시설 및 노인복지시설 등으로 배송된 튤립 알뿌리는 이용자들에게 식물 심기 체험등 교육․심리․정서 치료에도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