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왕조2동, 청춘 꿈꾸는 어르신들과 ‘청춘파티 입학식’ 열어
상태바
순천시 왕조2동, 청춘 꿈꾸는 어르신들과 ‘청춘파티 입학식’ 열어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0.05.29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춘을 그리워하는 어르신들의 꿈 함께 동행
▲순천시 왕조2동에서는 지난 28일 청춘파티 입학식을 열었다.(사진제공=순천시)
▲순천시 왕조2동에서는 지난 28일 청춘파티 입학식을 열었다.(사진제공=순천시)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남 순천시 왕조2동(동장 장영택)에서는 지난 28일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청춘파티 입학식을 열었다.

2020년 전남 마을공동체 활동지원 사업 진행되는 ‘청춘파티’는 어르신들의 소외감, 우울감을 해소하고 활기찬 노후를 지원하기 위해 학령기 정규교육 못 받으신 분들에게는 교복을 입고 배움에 참여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정규교육을 받으신 분들에게는 학창시절의 옛 추억을 되새기는 자리로 중학교 과정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날 입학식에는 입학생 15명과 신흥중학교장, 시.도의원들이 참여해 입학을 축하했고, 교복을 차려입은 어르신들은 반장선거와 개인소개, 추억의 도시락 먹기 등 옛 추억을 되새기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2020년 전남 마을공동체 활동지원사업으로 왕조2동 거주하시는 65세 이상 어르신들이 관내 신흥중학교에서 12월까지 매월 1회 교복을 입고 수업을 받으며 야외현장학습, 졸업식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수업에 참여한 (김병호)어르신은 “젊은시절로 돌아간 것처럼 설랬고 옛추억이 떠올라 즐거웠고 너무 행복하다”고 소감을 말했다

재능기부자모임 대표(한용순)는 “어르신들과 함께 하면서 스스로 힐링이 되고 위로를 받는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과 함께 참여하고 소통하는 자리가 마련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