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산이 금호도 광역상수도 통수식 가져
상태바
해남군, 산이 금호도 광역상수도 통수식 가져
  • 강윤오 기자
  • 승인 2020.06.05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수관로 설치로 만성 식수난 해소 기대
▲해남군은 5일 산이면 금호도 광역상수도 통수식을 가졌다.(사진제공=해남군)
▲해남군은 5일 산이면 금호도 광역상수도 통수식을 가졌다.(사진제공=해남군)

[뉴스깜]강윤오 기자= 전남 해남군은 산이면 금호도 일원 식수난 해소를 위한 광역상수도 배수관로 설치사업을 준공하고, 5일 통수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금호도 일원은 1993년 금호방조제가 완공되면서 차로 이동이 가능한 섬이 되었지만 상수도가 연결되지 않아 지금까지 개인 지하수를 이용하면서 지하수 고갈, 수질불량 등 매년 식수난을 겪어왔다.

해남군은 민선7기 공약사업으로 면단위 상수도 보급률 확대를 통한 맑은물 공급의 첫 번째 사업으로 산이면 금호, 산두마을 일원에 대한 6.8㎞의 광역상수도 배수관로 설치를 추진, 상수도 공급을 완료하게 됐다.

이번 배수관로 설치를 통해 금호, 산두마을 주민 174세대 325여명은 6월부터 광역상수도가 공급되면서 만성 물부족에서 벗어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통수식에는 명현관 해남군수를 비롯한 군의회와 관계 공무원, 금호마을 이장 등 주민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축하의 자리를 마련했다.

명현관 해남군수는“금호도 일원 주민들의 숙원인 맑고 깨끗한 상수도를 안정적으로 공급받고 식수난을 해결되어 매우 기쁘다”라며“맑은 물 공급은 민선 7기 공약사항 중 하나로 앞으로도 신속한 사업 추진을 통해 보편적인 물 복지 실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