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 장마철 대비 긴급 일손돕기 실시
상태바
신안군, 장마철 대비 긴급 일손돕기 실시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0.06.24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안군은 지난 23일 여름 장마철을 대비해 긴급 일손돕기를 실시했다.(사진제공=신안군)
▲신안군은 지난 23일 여름 장마철을 대비해 긴급 일손돕기를 실시했다.(사진제공=신안군)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남 신안군(군수 박우량)은 지난 23일 여름 장마철을 대비해 관내 13개 읍·면에서 대대적으로 긴급 일손돕기를 실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일손 돕기는 읍면 직원 180명과 31사단 김호규 대대 장병 20여명 등 200여명이 참여하여 3ha면적의 양파 수확을 지원했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영농인력을 구하기 쉽지 않은 상황에서 이른 장마로 농작물 피해가 예상되어 농가들이 어느 때 보다 어려움을 겪고 있다.

긴급일손돕기는 한여름에 가까운 무더위로 인해 영농작업이 어려운 고령농가를 방문해 수확이 끝나지 않은 양파 수확과 양파망 운반까지 함께했다.

이번 일손지원을 받은 암태면 손 모씨(73세)는 “내일부터 비는 온다고 하고, 밭에 널려있는 양파 때문에 걱정이 많았는데, 날도 더운날 이렇게 군인과 공무원들이 도와주어서 너무 고맙고 감사하다”며 인사를 전했다.

신안군은 앞서 5월 20일부터 한달간 전 실과소 및 읍면 직원 600여명이 참여하여 40여농가에 일손돕기를 지원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