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 해안 일주로 트래킹 코스 관광객에게 큰 인기
상태바
신안군 해안 일주로 트래킹 코스 관광객에게 큰 인기
  • 강래성
  • 승인 2014.05.21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기변환_신안 해넘이길 1.jpg

천사섬 신안군이 섬사람들의 애환과 삶이 녹아있는 갯벌을 주제로 천사개의 섬 신안으로 모신다는 의미로 조성중인「신안 갯벌모실길 1004km」의 구간 중 증도의 ‘증도 모실길’과 자은도의 ‘신안 해넘이길’이 트래킹 여행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신안군에 따르면 2013년부터 금년 3월까지 두 지역을 방문한 탐방객이 약97만 여명에 달해 명실상부 전남을 대표하는 도보여행지로 자리매김 했다고 밝혔다.
 
아시아 최초의 슬로시티이자 유네스코 생물권 보존지역과, 갯벌도립공원 등 세계가 인정한 청정지역 증도에 조성된 ‘증도 모실길(42.7km)’은 저녁노을이 아름다운 사색의 길(10km), 송·원나라 시대의 보물선 발견지와 문준경 전도사의 순교 발자취길(7km)’ 솔향기 그윽한 천년의 숲길(4.6km), 갯벌공원길(10.3km), 천일염길(10.8km)등 자연경관과 문화·역사이야기가 어우러진 5개의 코스로 2013년 조성되었다.
 
그리고 자은도의 ‘신안 해넘이길(12km)’은 2012년 대한민국 대표 해안 누리길 5선에 선정된바 있으며, 풍광이 아름답기로 소문난 자은도 둔장해변에 위치해 있고 솔 숲길과 낮은 경사도로 고즈넉한 해양경관을 바라보며 인근 어촌체험 마을에서 독살 고기잡이 체험, 백합잡기 체험 등 다양한 바다체험과 부담 없는 가격의 해조류와 해산물도 맛볼 수 있다.
 
신안군은 보석같이 아름다운 다도해의 시원한 바닷바람과 파도소리를 들으며 여행하기 좋은 계절을 맞아 더 많은 여행객이 찾아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편안한 휴식과 안전한 여행지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강래성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