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곡성심청상품권 ‘캐시백 이벤트’ 실시
상태바
곡성군, 곡성심청상품권 ‘캐시백 이벤트’ 실시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0.07.07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청상품권 1일 10만원 이상 결제시 상품권 1만원 지급
▲곡성심청상품권 캐시백 이벤트 포스터(사진제공=곡성군)
▲곡성심청상품권 캐시백 이벤트 포스터(사진제공=곡성군)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남 곡성군(군수 유근기)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위축된 지역경제를 살리고 상품권 소비 촉진을 유도하기 위해 ‘곡성심청상품권 캐시백 이벤트’를 오는 13일부터 시작한다.

이번 캐시백 이벤트는 오는 13일부터 26일까지 14일간 진행되며 기간 내 심청상품권1일 10만원 이상 결제한 군민 1000명에게 심청상품권 1만원을 지급한다.

모바일과 종이상품권 결제금액의 합산이 가능하며 행사기간 내 1인 1회, 선착순 1,000명에게 지급한다. 캐시백 지급신청은 주소지 읍면사무소로 하면 되며 같은 날 결제한 전자영수증(현금영수증)을 지참해야 한다.

이번 이벤트는 상품권 사용 촉진과 지역 소상공인의 매출증대, 지역상권 활성화를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기획되었다.

또한, 곡성군은 상품권 활성화를 위해 모바일상품권 상시 10% 할인과 함께 매월 5천원 이상 상품권 사용자에 대한 경품 이벤트도 매 월 추진하고 있다.

곡성군은 올해 코로나19 민생안정을 위한 정책상품권을 비롯하여 종이형 상품권 183억원, 모바일상품권 10억원을 발행했으며, 향후 모바일 상품권 7억원을 추가 발행할 예정으로 이는 전년도 30억원 발행 대비 약 600%가 증가한 금액이다.

정책수당의 지급이 지역사랑 상품권으로 이뤄짐에 따라 상품권의 대량 유통에 따른 부정유통을 없애기 위해 군에서는 조례 개정과 규칙을 제정하여 등록취소, 재가맹 제한, 할인판매 제한, 과태료 부과, 신고제도 운영 등 강력한 방지대책을 마련하였고, 전담직원을 배치하여 상품권통합관리시스템으로 유통 상황을 실시간 모니터링 하고 있다.

아울러, 관내 930개의 가맹점에 준수사항을 안내하고 가맹점 스티커와 정부재난지원금 사용가능 스티커를 배부했다.

곡성군 관계자는“곡성심청상품권이 지역 소상공인의 경영 안정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물품구매나 용역 제공 없이 상품권을 환급하는 등 의심사례 발견 즉시 심청상품권 부정유통신고센터로 연락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