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 무허가 바지선 일제정비 단속 항의
상태바
신안군, 무허가 바지선 일제정비 단속 항의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0.07.08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안군은 무허가 바지선에 대하여 자진철거 및 미 철거 시설물에 대한 강제철거를 단행하고 있다.(사진제공=신안군)
▲신안군은 무허가 바지선에 대하여 자진철거 및 미 철거 시설물에 대한 강제철거를 단행하고 있다.(사진제공=신안군)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남 신안군(군수 박우량)은 지난달 해상에 설치된 무허가 바지선에 대하여 자진철거 및 미 철거 시설물에 대한 강제철거(행정대집행)를 단행하고 있다.

이에 무허가 바지선(실뱀장어안강망, 개량안강망)조업 관계 어업인 70여명은(7월.8일) 신안군청을 방문하여 자체 지도(행정대집행)ㆍ단속을 중지하라며 강력히 항의했다.

신안군은 목포해양경찰서 불법 바지선 집중단속 기조에 맞추어 관내 어업인의 수산관계법령 위반 범법자 양산 예방, 어업질서 확립, 해상안전 운항 등을 위한 행정대집행을 통하여 선제적 지도를 단행했으며, 어획강도가 높은 무허가 개량안강망 등에 대해서는 강력한 지도를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어업인들의 범법 행위를 방지하고 영세 어업인의 안정을 도모하기 위하여 실뱀장어안강망 한시어업 제도 실행을 위한 관계법령을 검토하고 방안을 모색 중이나, 해양수산부의 “어족자원 보호 및 어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신규허가 억제, 어선ㆍ어구 감척사업을 통하여 허가정수 축소로 제도 개혁에 어려움이 있다고 밝혔다.

신안군 관계자는 금번 항의방문 및 제도적인 문제를 도출하여 어업인의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어업활동을 영위 할 수 있도록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