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어린이보호구역 ‘보행자 전용신호’ 확대 운영
상태바
순천시, 어린이보호구역 ‘보행자 전용신호’ 확대 운영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0.08.03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영3차~청솔아파트 입구에 추가, 점차적으로 확대 설치
▲동명초 대각횡단보도 모습(사진제공=순천시)
▲동명초 대각횡단보도 모습(사진제공=순천시)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남 순천시(시장 허석)가 어린이들이 안심하고 걸을 수 있는 도시, 걷기 편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어린이보호구역 내 보행자 전용신호와 대각선 횡단보도를 확대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현재 운영 중인 보행자 전용신호 모니터링 결과, 우회전 차량까지 모두 정지시킬 경우 보행자 사고 위험도가 현저히 낮아진다는 의견에 따라 순천시는 오는 10월까지 부영3차 아파트~청솔 아파트 입구에 보행자 전용신호와 대각선 횡단보도를 추가로 설치할 예정이다.

일반적으로 차량의 직진신호 시 오른쪽 방면의 보행신호가 켜지는 것과는 달리, 보행자 전용신호는 교차로의 모든 차량을 정지시킨 후 보행자만을 위한 전용신호를 부여해 보행자의 도로 횡단 안전도가 높다.

또한, 대각선 횡단보도도 교차로의 모든 차량을 정지시켜 보행안전과 편리함을 동시에 제공한다.

순천시는 지난해 4월부터 신대초교 주변 5곳, 동명초교 입구, 용당초교 입구 등 어린이보호구역 주변 7개 교차로에 보행자 전용신호를 운영하고 있으며, 특히 동명초교 입구는 보행자 전용신호와 더불어 대각선 횡단보도를 설치하여 어느 방향으로든 동시에 이동할 수 있도록 했다.

순천시 관계자는 “어린이보호구역 주변의 보행통행이 많은 교차로를 대상으로 보행자 전용신호와 대각선 횡단보도를 확대 설치토록 하겠다”며 “보행자 전용신호가 차량을 일시 정지시켜 교통사고 예방에도 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