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엄다면, ‘모두 모아 세탁자원봉사의 날’ 운영
상태바
함평군 엄다면, ‘모두 모아 세탁자원봉사의 날’ 운영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0.08.05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평군 엄다면은 5일 ‘모두 모아 세탁자원봉사의 날’을 운영했다.(사진제공=함평군)
▲함평군 엄다면은 5일 ‘모두 모아 세탁자원봉사의 날’을 운영했다.(사진제공=함평군)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남 함평군 엄다면(면장 장정진)은 5일 면사무소 주차장에서 ‘모두 모아 세탁자원봉사의 날’을 운영했다.

‘모두 모아 세탁자원봉사의 날’은 지역 저소득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이불 등 빨기 힘든 대형 세탁물을 수거해 직접 세탁·건조해주는 자원봉사활동이다.

엄다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서정수)는 지난 2017년부터 엄다면 지역특화사업의 일환으로 매년 상‧하반기에 추진하고 있다.

이날 장정진 엄다면장, 서정수 엄다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지성옥 엄다면번영회장, 이계중 주민자치위원회장, 엄다면자원봉사회원 등 20여 명은 위생관리가 취약한 독거노인 등 50개 가구의 의복과 이불 등을 수거해 세탁했다.

특히, 전남함평지역자활센터가 세탁기가 없거나 거동이 불편한 대상자들을 위해 이동빨래방 차량을 협조하면서 힘을 보탰다.

장정진 엄다면장은 “매년 자발적으로 행사에 참여해주신 관내 사회단체장님과 자원봉사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관내 사회단체와 함께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