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 2021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선정...사업비 70억 확보
상태바
완도군, 2021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선정...사업비 70억 확보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0.09.07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島 1色 컬러푸드 기반 치유 건강 농촌 조성 사업 추진
▲지난 4월 농촌신활력플러스 사업 용역 보고회 개최 모습(사진제공=완도군)
▲지난 4월 농촌신활력플러스 사업 용역 보고회 개최 모습(사진제공=완도군)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남 완도군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추진하는 2021년 농촌신활력플러스 공모 사업에 ‘1島 1色 컬러푸드 기반 치유 건강 농촌 조성’ 사업이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농촌신활력플러스 사업은 농촌의 다양한 자원과 주민‧단체 등이 함께 지속가능한 농촌을 만들어가는데 지원하는 사업으로 완도군은 이번 공모사업 선정을 통해 사업비 70억 원을 확보했다.

사업은 2021년부터 2024년까지 4년 간 추진하게 된다.

‘1島 1色 컬러푸드 기반 치유 건강 농촌조성사업’은 도서 지역으로 형성된 지리적 특성에 맞춰 섬마다 특징 있는 컬러푸드를 기반으로 치유자원을 가치화하고 미래 전략 품목을 발굴‧육성하여 농촌의 자립적 발전 기반을 구축하기 위한 사업이다.

이에 생산‧가공‧유통‧관광‧홍보 서비스 등 분야별 교육 과정을 통해 농촌 리더를 양성하고, 1島 1色 치유문화콘텐츠 개발, 농산물 공동 가공공장 건립, 치유비지니스 유통 센터 건립 등을 추진하게 된다.

이를 통해 청년창업농과 사회적 경제기업, 귀농귀어인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한다.

특히, 완도군에서 역점 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해양치유산업과 연계하여 섬별 특화 작물을 육성하고 치유건강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농촌 및 해양치유관광의 선도적 지위를 확보할 계획이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농촌신활력플러스 사업을 통해 우리 군 농촌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농촌 역량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역 균형 발전을 위해 사업을 착실하게 추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