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잠시 멈춤 한가위 캠페인’ 실시
상태바
함평군, ‘잠시 멈춤 한가위 캠페인’ 실시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0.09.23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평군이 다가오는 추석 연휴를 맞아 ‘잠시 멈춤 한가위 캠페인’을 실시했다.(사진제공=함평군)
▲함평군이 다가오는 추석 연휴를 맞아 ‘잠시 멈춤 한가위 캠페인’을 실시했다.(사진제공=함평군)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남 함평군이 다가오는 추석 연휴를 맞아 지난 22일 함평 5일 시장에서 ‘잠시 멈춤 한가위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23일 함평군에 따르면 이번 캠페인은 추석 연휴기간이 코로나19 확산의 고비가 될 수 있는 만큼 타지역 이동 자제를 독려하고 마스크 착용, 비대면 방식의 안부 묻기 등을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함평군은 이날 장날을 맞은 읍내 전통시장을 찾아 ▲귀성·역귀성 자제 ▲성묘자제 ▲벌초인원 최소화 및 벌초대행서비스 이용 ▲영상통화로 가족안부 전하기 등의 추석 명절 4대 수칙을 적극 홍보했다.

또한, 터미널, 읍내 상가 등 다중이용시설에 대해 방역소독을 실시하고 출입명부작성, 손소독제 비치 여부 등을 집중 점검했다.

앞으로 군은 자체 특별방역기간으로 정한 내달 4일까지 나산·해보·월야 전통시장에 대한 방역소독을 강화하고 마을방송, 안내문자, SNS 등을 통한 명절 방역분위기 조성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함평군 관계자는 “여러모로 어려운 올 추석이지만 이번 명절만큼은 이동을 최소화하고 가급적 안전한 집에 머물러 주길 바란다”며 “이번 잠시 멈춤 한가위 캠페인에 군민 여러분의 적극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