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 ‘2020년 사회적경제 실전창업스쿨’개강
상태바
광주 서구, ‘2020년 사회적경제 실전창업스쿨’개강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0.10.20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경제 기업가를 발굴하고 창업특화교육 실시...사회적 경제조직 육성기반 마련
▲광주 서구가 20일 ‘2020년 사회적경제 실전창업스쿨’개강식을 개최했다.(사진제공=광주서구)
▲광주 서구가 20일 ‘2020년 사회적경제 실전창업스쿨’개강식을 개최했다.(사진제공=광주서구)

[뉴스깜] 김필수 기자= 광주 서구(구청장 서대석)가 20일 서구청 3층 중회의실에서 ‘2020년 사회적경제 실전창업스쿨’개강식을 개최했다.

사회적경제 실전창업스쿨은 사회적경제 기업가를 발굴하고 창업특화교육을 통해 지속할 수 있는 사회적 경제조직 육성기반을 마련코자 마련됐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대상자는 창업아이디어 발상, 소셜네트워크 크라우드 펀딩, 비즈니스모델 개발, 블로그 및 스마트스토어 활용 마케팅 등의 교육을 받게 된다.

교육은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기본과정과 심화과정 등 총 4개조로 나누어 진행되며, 각 조별 참여 인원은 10명 안팎으로 제한해 운영된다.

향후 서구는 교육 수료자에게 수료증뿐 아니라 창업을 위한 심화컨설팅, 각 부처에서 시행하는 지원정책 안내 등 창업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서구청 관계자는 “이번 모집과정에서 27명 모집에 50여 명이 지원하는 등 창업에 대한 관심과 열의가 높음을 실감할 수 있었다,”며, “이들이 교육과정을 잘 수료해 안정적 창업을 이룰 수 있도록 체계적・유기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