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교육지원청, 2020년 온종일 돌봄 정책추진 유공기관 교육부장관상 수상
상태바
나주교육지원청, 2020년 온종일 돌봄 정책추진 유공기관 교육부장관상 수상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0.12.10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와 마을, 지역사회가 함께 하는 행복한 나주형 돌봄 실현
▲나주교육지원청 전경(사진제공=나주교육지원청)
▲나주교육지원청 전경(사진제공=나주교육지원청)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라남도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길) 학교지원센터는 지난 8일 2020년 온종일돌봄 정책추진 유공기관 교육부장관 표창 수상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수상은 나주시청과 공동 수상으로 교육지원청과 지자체, 학교, 마을간 유기적 협력으로 이루어낸 값진 성과이다.

나주교육지원청은 국정과제인 온종일 돌봄체계 구축사업의 일환으로 혁신도시의 과밀학급 돌봄수요 미충족 및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새로운 모델 나주형 마을연계 학교 밖 방과후·돌봄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나주형 방과후·돌봄사업은 시청연계 아파트 내 작은도서관을 활용 한「‘맘! 품! 행복돌봄교실」, 24개 지역아동센터와 연계한「우리동네 배움터」, 목사고을 나주 행복마을학교와 함께하는「신나는 마을교실」세개의 영역에서 활기차게 운영됐다.

빛누리초 1학년 학부모는 “코로나19로 인해 다양한 활동이 중단된 시기에도 재미있고 창의적인 프로그램 운영으로 학교 밖에서도 안전하고 행복한 돌봄교실을 운영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모두가 함께하는 노력이 우리 아이의 행복으로 결실을 맺어서 너무 기쁘다”며 축하인사를 건넸다.

김영길 교육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유기적으로 연계·협력하고 아이, 학부모, 마을이 함께 키우고 만족하는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 밖 돌봄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수상 소감을 말했다.

한편, 나주교육지원청은 이번 사업의 활동, 우수사례 등을 책자로 발행하여 지속적인 지역사회 차원의 배움·돌봄 환경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