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남구, ‘디지털 뉴딜 일자리 청년키움사업’ 참여 기업 모집
상태바
광주 남구, ‘디지털 뉴딜 일자리 청년키움사업’ 참여 기업 모집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0.12.22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1월 4일까지 접수…기업체 20곳 선정 예정
▲남구청 전경(사진제공=남구)
▲남구청 전경(사진제공=남구)

[뉴스깜]김필수 기자= 광주 남구는 비대면 디지털 기술 활용 기업의 인력난을 해소하고, 지역 청년들에게 디지털 및 친환경 관련 직무 접근성 향상을 위해 ‘디지털 뉴딜 일자리 청년키움사업’에 함께 할 참여 기업을 공개 모집한다.

22일 남구(구청장 김병내)에 따르면 내년에 지역주도형 청년 일자리 사업으로 추진하는 디지털 뉴딜 일자리 청년키움사업은 코로나19로 청년 취업난이 가중됨에 따라 청년들에게 변화하는 고용 환경에 적응할 수 있도록 교육 및 훈련, 일자리 경험 등의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청년 고용 기업에는 월 최대 180만원(인건비 90%)이 지원된다.

디지털 뉴딜 일자리 청년키움사업에 참여 가능한 기업은 남구 관내 소재 기업 가운데 IT기술 활용이 가능한 직무에 정규직 신규 채용 계획이 있는 기업이다.

남구는 20개 업체를 선정할 계획이며, 참여 기업 모집은 2021년 1월 4일까지 진행된다.

참여 업체 선정은 1차 서류심사와 직무 전문성 및 근무환경을 점검하는 2차 현장심사를 거쳐 2월말께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공개 모집에 참여하고자 하는 기업은 해당 날짜까지 관련 서류를 이메일로 제출하거나 남구청 6층 혁신정책과를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남구 관계자는 “4차 산업혁명에 적합한 양질의 청년 일자리를 창출하고, 청년들의 직무역량 강화를 위해 지속가능한 경제활동을 지원해 민간기업 취업과 연계될 수 있도록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