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장애인활동지원 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상태바
순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장애인활동지원 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1.01.12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 맞춤형 서비스 제공으로 삶의 질 향상에 기여
▲순천시 장애인종합복지관이 2020년 장애인활동지원 평가에서 서비스품질평가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사진제공=순천시)
▲순천시 장애인종합복지관이 2020년 장애인활동지원 평가에서 서비스품질평가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사진제공=순천시)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남 순천시 장애인종합복지관이 국민연금공단에서 실시한 2020년 장애인활동지원 평가에서 서비스품질평가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장애인활동지원평가는 장애인활동 지원에 관한 법률 제25조에 따라 국민연금공단에서 전국 344개 장애인활동지원 서비스 기관을 대상으로 평가하여 상위 30개 기관을 최우수기관으로 선정한다. 2020년 평가결과, 순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이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순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는 장애인 활동지원서비스 제도정착을 위한 시범사업을 2008년 처음 시작하여 12년간 장애인의 일상생활과 사회참여를 위한 지원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또 중증장애인에게 지역사회 참여와 자립생활을 지원하여 가족의 부담을 경감시키고 장애 당사자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삶의 질 향상에 꾸준히 기여한 점이 높이 평가받았다.

정한나 관장은 “앞으로도 이용인(보호자)의 자기결정권 존중을 통해 사회참여의 기회를 확대하고 활동지원사의 복지증진을 통해 서비스 품질이 향상 될 수 있도록 노력해 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순천시는 지하 1층, 지상 3층, 연면적 1,428㎡ 규모로 장애인종합복지관을 증축해 올해 상반기에 개관하여, 장애인들이 보다 쾌적한 시설에서 치료·운동 등 복합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