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남면 역포마을 LPG배관망 사업 완료 ‘1월 말 공급’
상태바
여수시, 남면 역포마을 LPG배관망 사업 완료 ‘1월 말 공급’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1.01.14 1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억 9000만 원 투입…소형저장탱크, 가스공급관, 가스보일러 설치
▲여수시가 ‘남면 역포마을 LPG배관망 사업’을 완료했다.(사진제공=여수시)
▲여수시가 ‘남면 역포마을 LPG배관망 사업’을 완료했다.(사진제공=여수시)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남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남면 역포마을 LPG배관망 사업’을 완료해 1월 말부터 82가구에 배관망으로 LPG를 공급할 예정이라고 14일 밝혔다.

이번 LPG배관망 사업 완료로 기존 LPG용기 사용 대비 48%, 등유보일러 대비 20% 가량의 주민 연료비 절감 효과가 기대된다.

LPG배관망 사업은 산업통상자원부에서 도시가스가 공급되지 않는 농어촌 지역을 대상으로 주민의 연료사용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LPG소형저장탱크, 공급배관 및 가스보일러 설치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은 지난해 2월 산업통상자원부 ‘2020년 마을단위 LPG 배관망 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돼 국비 1억 5000만 원, 시비 4억 7000만 원, 주민부담 7000만 원 등 총 6억 9000만 원이 투입됐다.

역포마을 이장은 “그동안 LPG용기 사용 방식에서 벗어나 도시가스처럼 안전하고 편안한 생활을 누리면서 연료비까지 절감할 수 있어 좋다”면서 “나이 드신 마을 어르신들도 이제는 가스통을 갈아야 하는 불편함 없이 편안한 생활을 하게 되어 크게 기뻐하고 있다”고 전했다.

여수시 관계자는 “LPG 배관망 사업은 정부 지원규모가 적어 아쉬운 면이 있지만, 주민들의 호응도가 높아 지속적으로 공모사업에 선정되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