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교육청-전남대학교 간호대, 학교보건교육 교류 및 협력 관한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전남도교육청-전남대학교 간호대, 학교보건교육 교류 및 협력 관한 업무협약 체결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1.02.24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보건교육 강화 위한 교원연수 등 교류 · 협력 약속
▲전라남도교육청과 전남대학교 간호대학은 24일 학교보건교육 교류 및 협력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제공=전라남도교육청)
▲전라남도교육청과 전남대학교 간호대학은 24일 학교보건교육 교류 및 협력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제공=전라남도교육청)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과 전남대학교 간호대학은 24일 도교육청에서 학교보건교육 교류 및 협력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두 기관은 협약을 통해 학교 보건교육 강화를 위한 교원연수 지원체제 구축, 학생 맞춤형 보건교육 프로그램 공동개발 등에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특히, 연차별 세부 추진계획을 수립해 학교 보건교육 내실화를 기해 나가기로 했다. 2021년에는 초등학교 온라인 학습 기반 음주예방 교육프로그램과 시뮬레이션 기반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교육 교사 직무연수과정을 개발·적용할 계획이다.

또, 2022년에는 중학교 PBL(문제해결학습) 기반 VR(가상현실) 활용 흡연예방 프로그램을 개발·적용하고, 2023년에는 고교학점제 연계 진로 맞춤형 보건 온라인 공동교육과정을 개발·적용한다는 방침이다.

업무협약식에 참석한 전남대학교 간호대학 채덕희 부학장은 “대학이 진리를 탐구하는 고유의 기능 외에 지역사회와 동행하는 사회참여 역할도 커져가고 있는 이 때, 학생 보건교육 강화를 위해 전라남도교육청과 힘을 모을 수 있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위경종 전남교육청 교육국장은 “학생들의 지식과 행동이 연계되는 맞춤형 보건교육을 통한 건강핵심역량 함양과 더불어 지역사회 거버넌스 조성을 통한 교육공동체 구현에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을 것”이라고 이날 협약의 의미를 부여했다.

한편, 이날 협약식은 코로나19 상황에 맞게 마스크 착용 및 거리두기, 환기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