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군 제1전투비행단, 지역아동센터 실내 방역 지원
상태바
공군 제1전투비행단, 지역아동센터 실내 방역 지원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1.03.24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아동들의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에 기여
▲공군 제1전투비행단은 부대 인근 지역아동센터 14개소에 대한 방역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사진제공=하사 유영열)
▲공군 제1전투비행단은 부대 인근 지역아동센터 14개소에 대한 방역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사진제공=하사 유영열)

[뉴스깜]김필수 기자= 공군 제1전투비행단(이하 1전비)은 지난 23일부터 24일까지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을 막고 지역 아동들의 안전한 교육 여건을 조성하기 위한 지역아동센터 실내 방역지원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1전비는 2인 1조로 팀을 나누어 방역작업을 실시했다. 1전비 방역 요원들은 초미립자 분무기를 활용하여 사람들의 손길이 쉽게 닿을 수 있는 난간 등 실내 시설물과 비품을 적극적으로 방역했다.

이번 방역 활동을 통해 1전비는 이틀 동안 광산 아동센터를 비롯하여 총 14개소의 아동센터 방역을 지원했다.

이번 방역 활동을 계획한 1전비 민원담당 이수현 주무관(7급)은 “코로나19로 인해 지역주민들, 특히 자녀를 둔 부모들의 걱정이 클 것 같다”며 “이번 방역을 통해 아이들에게 안전한 환경을 제공하고 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아이들의 부모님들이 조금이나마 안심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1전비는 코로나19 지역사회 전염을 막기 위해 주기적으로 송정역 방역 활동을 실시하고 있으며 지난 2월에는 개학을 앞둔 초·중·고 방역 지원을 실시하는 등 지역사회의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