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 홍도식품 김 산지가공시설지원사업 준공식 개최
상태바
신안군, 홍도식품 김 산지가공시설지원사업 준공식 개최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1.03.24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 수출 대표지역으로 발돋움 기대
▲신안군은 24일 압해읍에 위치한 홍도식품 광장에서 김 산지가공시설 준공식을 가졌다.(사진제공=신안군)
▲신안군은 24일 압해읍에 위치한 홍도식품 광장에서 김 산지가공시설 준공식을 가졌다.(사진제공=신안군)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남 신안군(군수 박우량)은 24일 압해읍에 위치한 홍도식품 광장에서 김 산지가공시설 준공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홍도식품은 1992년 무안군 삼향읍에 설립된 김 유통업체로 신안군의 김산업 육성 정책에 따라 2016년 신안군으로부터 마른김 제조기계, 정수시설, HACCP 시설 등 약 12억원을 지원받아 지난 2020년 압해읍에시설을 완료했다.

홍도식품 오인석 대표는 준공식에서 “수산물 산지가공시설을 지원해준 신안군에 감사하며 청정해역 신안지역에서 생산되는 고품질 물김을 이용해 다양한 상품을 개발하고, 지역 사회 발전에 공헌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신안군은 국내 제일의 김 수출 기업이 있는 곳으로 신안 김을 세계인의 김으로 만들어 가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며 “압해읍 송공리에 수출 김 유통단지 조성을 추진하여 김 산업을 전략산업으로 육성하겠다”고 밝혔다.

신안군에는 가공업체가 2020년 김 수출 7천만불 수출탑을 수상하는 등 명실상부한 국내 김산업 중심지로서 매년 550어가와 함께 1,400여억원의 소득을 올리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