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오는 26일까지 개별공시지가 열람
상태바
장성군, 오는 26일까지 개별공시지가 열람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1.04.05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1월 1일 기준… 군 누리집(홈페이지)에서 조회 가능
▲장성군이 오는 26일까지 개별공시지가 열람을 실시하고 토지소유주 및 이해관계인의 의견을 받는다.(사진제공=장성군)
▲장성군이 오는 26일까지 개별공시지가 열람을 실시하고 토지소유주 및 이해관계인의 의견을 받는다.(사진제공=장성군)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남 장성군이 오는 26일까지 개별공시지가(2021년 1월 1일 기준) 열람을 실시하고 토지소유주 및 이해관계인의 의견을 받는다.

열람 대상 토지는 총 23만 1240필지 규모다. 국토교통부 표준지 지정을 통해 별도로 가격이 산정된 2547필지는 열람대상에서 제외됐다.

산정된 지가의 조회는 장성군 누리집(홈페이지)에 접속해 토지소재지와 지번을 입력하면 된다. 군청 민원봉사과나 해당 지역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직접 문의도 가능하다.

지가에 대한 개인 의견을 피력하고자 할 경우에는 군청, 행정복지센터에 비치되어 있는 의견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의견은 국토교통부 지정 감정평가사가 가격의 적정성에 대해 재검증을 실시한다. 조정된 지가는 장성군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오는 5월 10일까지 결정사항을 개별 통보하도록 하고 있다.

장성군 관계자는 “군민의 재산 가치를 평가‧결정하는 중요한 업무인 만큼, 공정하고 정확한 지가 산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인터넷을 이용한 전자열람이 보편화 됨에 따라, 군은 개별공시지가 열람에 대한 개별 안내 없이 공고만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