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인규 나주시장, ‘탈플라스틱 고고 챌린지’ 동참
상태바
강인규 나주시장, ‘탈플라스틱 고고 챌린지’ 동참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1.04.06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회용품 사용 멈추고, 다회용품 사용 달리고!”
▲강인규 나주시장은 6일 ‘탈플라스틱 고고 챌린지’에 동참했다.(사진제공=나주시)
▲강인규 나주시장은 6일 ‘탈플라스틱 고고 챌린지’에 동참했다.(사진제공=나주시)

[뉴스깜]김필수 기자= 강인규 나주시장은 6일 생활 속 일회용품과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한 ‘탈플라스틱 고고 챌린지’에 동참했다.

고고 챌린지는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해 생활 속에서 하지 말아야 할 한 가지를 거부하‘고’, 반대로 해야 할 한 가지를 실천하‘고’에서 따온 말로 지난 1월 환경부 장관에서부터 릴레이 지명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구충곤 화순군수의 지명을 받은 강 시장은 “일회용품 사용은 멈추고! 다회용품 사용은 달리고!”를 약속하고 해당 문구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게시했다.

또, 다음 릴레이 주자로 김영길 나주교육지원청 교육장을 지명했다.

강인규 시장은 “생태계 보존을 위한 세계적인 탄소중립시대 도래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탈 플라스틱 사회로의 전환은 피할 수 없는 과제”라며 “일회용 종이컵 사용 자제, 투명 페트병 배출, 아이스팩 재사용 등 지금 할 수 있는 일상 속 소소한 행동부터 실천해가자”고 참여를 독려했다.

한편, 나주시는 자연 생태계 보존을 위한 폐기물 감량 및 자원순환 시책의 일환으로 아이스팩 재사용, 투명페트병 분리배출, 공공부문 일회용품 줄이기 실천 운동 등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