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군 1전비, 환경부 생활 캠페인 ‘고고(go go)챌린지’ 동참
상태바
공군 1전비, 환경부 생활 캠페인 ‘고고(go go)챌린지’ 동참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1.04.23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회용품 사용 줄이고(go) 맑고 푸른 하늘 지키고(go)
▲공군 제1전투비행단은 생활 속 플라스틱 줄이기 캠페인인 고고챌린지에 동참했다.(사진제공=상사 고미숙)
▲공군 제1전투비행단은 생활 속 플라스틱 줄이기 캠페인인 고고챌린지에 동참했다.(사진제공=상사 고미숙)

[뉴스깜]김필수 기자= 공군 제1전투비행단(이하 1전비)은 23일 생활 속 일회용품과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한 환경부 생활 캠페인인 ‘고고(go go)챌린지’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고고(go go)챌린지’는 생활 속 불필요한 플라스틱을 줄이기 위해 하지 않을 한 가지와 할 수 있는 일 한 가지를 공유하고 후속 주자를 지목하는 방식의 릴레이 캠페인이다.

1전비는 ‘일회용품 사용 줄이고(go) 맑고 푸른 하늘 지키고(go)'를 슬로건으로 내세워 이번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1전비는 부대 으뜸 병사들에게 텀블러를 나누어주고 일회용품 줄이기에 솔선수범해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1전비는 많은 부대원들이 이용하는 마트와 부대 홈페이지에 슬로건을 게시하여 전 부대원이 캠페인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독려했다.

류진산 공군 제1전투비행단장은 “대한민국 영공을 지키는 것과 더불어 대한민국의 맑고 푸른 하늘의 모습을 지켜 후손들에게 물려주는 것 역시 공군이 해야 할 일이라고 생각한다”며 "1전비는 전 부대적 차원의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같은 활동을 실시하며 맑고 푸른 하늘 지키기에 앞장설 방침이다“고 말했다.

한편, 1전비는 송종욱 광주은행장의 지목을 받아 이번 캠페인에 동참하게 되었으며 류진산 공군 제1전투비행단장은 제11공수여단장, 331안보지원부대장, 광주대학교 총장을 후속 주자로 지목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