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 지속가능발전 2030 비전 선포식 개최...지속가능발전 가치 실현을 위한 첫걸음
상태바
광주 서구, 지속가능발전 2030 비전 선포식 개최...지속가능발전 가치 실현을 위한 첫걸음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1.05.27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연과 함께 사람이 성장하는 행복도시’비전을 대내외에 선언
▲광주 서구는 지난 26일 지속가능발전 2030 비전 선포식을 개최했다.(사진제공=광주서구)
▲광주 서구는 지난 26일 지속가능발전 2030 비전 선포식을 개최했다.(사진제공=광주서구)

[뉴스깜] 김필수 기자= 광주 서구(구청장 서대석)는 지난 26일 서구 18개 동 주민대표, 사회단체 임원, 기업대표, 전문가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속가능발전 2030 비전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서구 지속가능발전 비전, 5대 기본정신, 2030년까지 이행계획 등 지속가능발전 청사진에 대한 발표가 있었다.

서구의 지속가능발전 2030년 비전은‘자연과 함께 사람이 성장하는 행복도시’로 정하고, 5대 기본정신은 ▲기후위기에 대응하는 생태공동체 ▲모두가 행복하고 건강한 문화공동체 ▲스마트 혁신으로 활기찬 경제공동체 ▲모두를 포용하는 평화공동체 ▲참여와 소통의 자치공동체이다.

서구는 비전 실현을 위해 기후위기 대응, 지속가능한 순환경제 실현 등 17개 목표와 109개 세부사업계획을 수립하였으며, 75개의 객관적 정량지표를 2년마다 평가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지속가능발전’이라는 행사 성격에 맞추어 행사장 기념 조형물, 현수막 등 행사물품을 폐현수막을 활용한 업사이클링 제품과 종이로 제작하는 등 1회용품과 플라스틱 사용을 최소화했다.

서대석 서구청장은“서구의 현세대와 미래세대를 위한 지속가능 행복도시 청사진을 대외적으로 선포하는 뜻깊은 날”이라며 “지속가능발전은 선택이 아닌 필수이며 1회용품 줄이기, 자전거 이용 등 일상 속 작은 실천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