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남구, 2022학년도 수시 대비 온‧오프라인 입시 설명회 개최
상태바
광주 남구, 2022학년도 수시 대비 온‧오프라인 입시 설명회 개최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1.07.27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장엔 40명만…유튜브로 지원전략 등 정보 제공
▲남구청 전경(사진제공=남구)
▲남구청 전경(사진제공=남구)

[뉴스깜]김필수 기자= 광주 남구는 2022학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수험생 및 학부모들에게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수시 대비 온‧오프라인 입시 설명회를 동시에 개최한다고 밝혔다.

27일 남구(구청장 김병내)에 따르면 2022학년 수시 대비 대학 입시 설명회가 오는 30일 오후 7시부터 구청 8층 대회의실에서 남구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방송으로 진행된다.

이번 수시 대비 입시 설명회는 당초 300여명 가량이 참석한 가운데 대면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확산으로 방역수칙이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집합 인원을 최소화 한 상태에서 비대면 위주로 진행된다.

우선 입시 설명회 당일 현장에는 남구 문화교육행사 앱을 통해 참가 신청서를 사전에 접수한 수험생 및 학부모 40명만 참석하며, 나머지 인원은 남구 유튜브 채널을 통해 입시 설명회에 참여할 수 있다.

남구는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대입상담 교사이면서 광주시교육청 진학정보 분석 업무를 맡고 있는 정재훈 교사를 강사로 초빙해 2022학년도 대입 전망을 비롯해 전형별 변경사항, 2021학년도 입시 결과를 반영한 수시 지원 정보를 제공할 방침이다.

남구 관계자는 “수시 전형을 준비하는 학생들이 진학을 목표로 하는 대학에 입학할 수 있도록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면서 “입시 설명회 분석 정보를 바탕으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남구는 오는 11월말께 정시 지원에 나서는 고3 수험생 및 재수생 등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2022학년도 정시 최종 지원전략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