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은행 KJ카드, 전라남도 교육청과 협약 ‘전남교육 지역상생카드’ 출시
상태바
광주은행 KJ카드, 전라남도 교육청과 협약 ‘전남교육 지역상생카드’ 출시
  • 최병양 기자
  • 승인 2021.08.04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교육 지역상생카드’ 전국 시·도교육청 최초로 출시
▲광주은행은 전라남도 교육청과의 협약으로 ‘전남교육 지역상생카드’ 출시를 기념해 발행식을 가졌다.(사진제공=광주은행)
▲광주은행은 전라남도 교육청과의 협약으로 ‘전남교육 지역상생카드’ 출시를 기념해 발행식을 가졌다.(사진제공=광주은행)

[뉴스깜]최병양 기자= 광주은행(은행장 송종욱)은 전라남도 교육청(교육감 장석웅)과의 협약으로 ‘전남교육 지역상생카드’ 출시를 기념해 장석웅 전라남도 교육감과 이몽호 광주은행 부행장,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발행식을 가졌다고 4일 밝혔다.

‘전남교육 지역상생카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업체를 보호하기 위해 전국 시·도 교육청 최초로 개발한 카드로서 전남교육청 산하 기관 전체 예산의 일정 비율 이상을 이 카드를 활용해 의무 집행하도록 하여 지역 소상공인들을 위한 지원이 지속적으로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몽호 광주은행 부행장은 “전라남도 교육청에서 추진하는 지역경제 활성화 사업에 함께 동참할 수 있게 되어 뜻깊다”며 “앞으로 우리지역 기관과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상생발전을 이루고, 지역 소상공인 및 지역민과 동행할 수 있는 상품 개발과 금융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여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루기 위한 전남·광주 대표은행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은행 KJ카드는 현대아미스(주), 광주전남기자협회, 전남대학교 총동창회 등 지역 유망 업체 및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힘쓰는 단체와의 제휴카드 협약을 통해 특별 금융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지역기업과의 상생발전을 실천하고 있다.

또한, 2018년 출시한 ‘광주·전남愛사랑카드’를 통해 매년 지역의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금을 전달함으로써 2018년에 1억2천9백만원, 2019년에 2억9천5백만원, 2020년에 2억9천6백만원을 광주·전남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하여 고향사랑 나눔을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